건포도

2010. 3. 3. 14:34 from white



아침밥을 먹기도 전에 냉동실문을 활짝 열고 건포도 타령을 한다.
요즘 은후는 쫀득쫀득 건포도의 달콤함에 푹 빠졌다.
간식으로 주던 견과류에 얼마전부터 건포도를 조금씩 섞어 주니
늘 건포도부터 쏙쏙 골라먹는다.
어렸을 때 식빵에서 건포도만 쏙쏙 골라먹던 기억이 난다. ^^








건포도 > 캐슈넛 > 아몬드 > 땅콩 = 호두 = 잣
은후가 좋아하는(골라먹는) 순서. ㅋㅋ








냠냠~ 쪽쪽~
건포도를 다 골라먹으면 다시 냉동실 앞으로 쪼르르르~~
건포도 타령은 반복~ 또 반복~


한 달 전쯤, 엄마 가방에 있던 사탕을 몰래 먹다 질식할 뻔한 사고가 있었다.
처음 맛본 사탕이 은후에겐 그렇게 괴로운 기억으로 남았으니.. 다행히 앞으론 사탕을 무서워하고 안먹을지도 모른다고 엄마는 은근 기대를 하였으나...
그 뒤론 사탕만 보이면 어찌나 집착을 해대는지.
사탕이 목에 걸렸던 상황을 다시 얘기해주면 자기도 기억을 떠올리며 "웩~ 웩~"하지만
괴로움보단 달콤함이 더 컸었나보다. ㅠ.ㅠ
그때마다 건포도로 달랜다.

아직은 사탕을 주고싶지 않다.
세상엔 아직 네가 맛보지 못한 좋은 음식들도 많은데
벌써부터 그런 설탕덩어리 유혹에 빠뜨리고 싶지 않아...


기억을 더듬어 보면
캬라멜이랑 카메라라는 발음이 헷갈리던 시절부터
캬라멜을 무지하게도 좋아했었다.
과자보다도 사탕보다도 초콜렛보다도... 제일 맛있던 게 캬라멜이었다.
손에 동전만 생기면 쪼르르 가게로 달려가 캬라멜을 사먹던 기억이 난다.
덕분에 애기때부터 치과도 많이 다녔고.ㅠ.ㅠ

건포도에 열광하는 아들내미를 보니 이녀석도 이제 슬슬 그런 강도높은 단맛의 세계에 눈을 뜨고 있는 것 같다. ㅋㅋ
다행히 건포도는 건강에도 좋고 치아에도 좋다지만.

그래도 적당히 먹자 은후야~~~







외출용 건포도 도시락. 땡깡방지용. ㅋㅋ










'wh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대공원  (9) 2010.03.11
즐거운 목욕  (6) 2010.03.09
별자리 지구본  (2) 2010.02.25
기다림  (4) 2010.02.23
  (2) 2010.02.02
Posted by 살구 :